블로그, 쇼핑몰 이미지 파일 한꺼번에 훔쳐오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는 스크랩 방지, 퍼오기 방지가 되어 있는 블로그, 카페 등의 글을 퍼오고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쇼핑몰이나 블로그에 있는 이미지 파일을 한꺼번에 훔쳐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하나씩 가져오는 방법은 다들 알고 계시겠죠? 이미지 위에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되는데요. 다만, 이 경우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막혀있는 경우는 불가능합니다. 이럴때는 "블로그 글 복사하는 방법. 스크랩방지도 소용없다!" 포스팅에 나와있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그 방법이 결국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방지 제한을 해제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죠.
그리고 이건 꿀팁인데요. 좀더 편하게 이미지를 가져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바탕화면이나 탐색기 등에 드래그&드롭(끌어다 놓기)하면 자연스럽게 저장이 되죠.
그럼 이제 본 포스팅의 제목대로 "블로그, 쇼핑몰 이미지 파일 한꺼번에 훔쳐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앱의 이름은 Fatkun입니다.
구글 앱 스토어에서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설명하였으므로, Fatkun을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이동을 원하시면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유용하고 간단한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해상도 또는 링크별로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페이지에서 선택한 모든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등으로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북마크바에 이런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블로그나 쇼핑몰에서 저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진 선택"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탭"이 생기는데요.
Fatkun을 적용시킨 페이지에 있는 모든 이미지 파일들이 수집되어 저장할 수 있는 형태로 나열되게 됩니다. 이 페이지에 나오는 이미지들의 경우 일정한 크기로 표현이 되기는 하지만, 아래 해상도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해당 이미지의 실제 크기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죠.
움직이는 GIF 이미지인 경우는 움직이는 상태 그래도 보여주기도 하고, 해당 이미지 위에 커서를 올려보면 다양한 기능들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확대해서 보기(현재 창에서 보기), 웨이보에 공유하기, 링크내보내기(다른 창에서 열기), 폴더에 저장하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의 이름도 그렇고 웨이보랑 친숙한 것을 보면 아시겠지만 중국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윗쪽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한꺼번에 모든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튼과 필터링 기능이 눈에 띕니다. Fatkun은 모든 이미지 파일을 전부다 가져오다 보니까 1X1 사이즈 등의 작고 불필요한 이미지까지 리스트에 나오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내가 필요한 이미지 만을 골라서 볼 수 있는 것이죠.
실제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대표이미지 같은 경우는 600X600 정도의 이미지를 권장하고 있고, G마켓이나 옥션같은 경우는 1000X1000 정도의 이미지를 강제하고 있으니 필터링해서 보는 기능도 좋습니다.
저는 "블로그, 쇼핑몰 이미지 파일 한꺼번에 훔쳐오는 방법"인 Fatkun으로 주로 쇼핑몰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용도에 활용하고 있는데요. 위탁 판매를 주로 하다보니까 도매사이트 등에 올라가 있는 대표이미지 또는 상세페이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좋은 프로그램을 찾다가 발견하였습니다.
도매사이트의 사진은 대부분 이미지 사용이 허가가 되어있으니까 조금더 빠르고 편하게 사진을 퍼오는 것이 중요한데요. 사실 매출까지 이어지게 하려면 가져온 이미지를 그냥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이라도 튀어보이게 바꾸어야 하는데, 여기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특히나 대표이미지의 차별성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의 이미지 같은 경우는 손쉽게 가져올 수는 있지만, 그대로 사용하서는 안됩니다. 최대한 많은 변화를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최근에는 블로그 저품질, 검색 누락 등을 피하기 위해서는 "이미지 파일 - 속성 - 자세히"에 나오는 EXIF 정보까지 바꿔주어야 안전하다는 이야기까지 나오는 상황입니다.
블로그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가를 생각해보면 금방 답이 나오는데요.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 보면 "이미지"탭이 나옵니다. 여기에 표시되는 이미지들은 기사, 웹페이지 등에 포함된 이미지지만 주로 사이즈가 크거나 퀄리티가 좋은 것들이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내가 도용한 이미지와 내가 올린 이미지가 같이 이미지 검색에 나타난다면 정말 아찔할 것 같은데요. 나오게 해서는 원작자가 금방이라도 알아차릴 것이며, 나오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네이버 등 검색엔진의 AI가 이미 눈치채고 걸러낸 것은 아닌지 걱정이 들 수 밖에 없는 문제입니다.
어쨌든 가져온 이미지를 재사용하는 것은 절대로 위험한 행동이므로, 블로그에 사용하는 이미지는 가급적 창조하시길 권합니다.
앞선 "블로그 글 복사하는 방법. 스크랩방지도 소용없다!"에서 누락한 내용이 있는데요. 웨일 브라우저는 크롬브라우저와 기반이 비슷한 만큼, 웨일 브라우저에서도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웨일 브라우저는 자체 내에 이미지 캡쳐 기능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이렇게 한꺼번에 훔쳐오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데요. 그럴때는 Fatkun을 설치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글을 퍼올 때도 Drag Free를 설치하면 됩니다.
이 밖에 웨일 브라우저의 다양한 기능들을 소개한 아래 포스팅들도 한번씩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Knowhow > Sel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사업자 세액 공제에서 제일 먼저 해야할 일 (0) | 2023.01.17 |
---|---|
다른 곳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 개인사업자의 세금 절세방법 (1) | 2023.01.11 |
쿠팡 윙 '고객단순변심취소'로 인한 판매자점수 깎임 해결 방법 (4) | 2020.10.17 |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어디가 좋을까? 도매꾹 도매매 오너클랜 온채널 도매토피아 젠트레이드 케이셀러... (0) | 2020.09.23 |
도매매 오너클랜 온채널 위탁판매 대량등록으로 월천버는 방법 (0) | 2020.09.09 |